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실용예술학부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우송정보대학, 글로벌 실용예술학부 2024 “제 26회 창작작품 경진대회”와“제11회 SIAT”성황리에 마쳐... 첨부파일

카테고리 : | 작성자 : 학과관리자 | 작성일 : 2025.01.02 | 조회수 : 63



우송정보대학(총장 손동현)은 지난 12월 11일 “제 26회 창작 작품 경연대회”과 12월 12일 글로벌 실용예술학부에서 “제11회 SIAT(Sol International Art Team Project)”을 우송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제 26회 창작 작품 경연대회는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실용예술학부에서 2년동안 실기를 연마하고 창작 작품으로 본인들이 만들어 발표하는 공연이다. 각 분야는 실용댄스, 실용음악 부문으로 나누어져 실용댄스의 사용되는 음악뿐만 아니라 실용음악 부문에서는 작곡, 편곡, 작사, 녹음의 이르기까지 음원이 발매되는 모든 과정을 체험하고 발표하는 장이다.

 

실용음악전공, 실용댄스전공 학생들이 2년간 최선을 다해 준비한 무대를 펼치는 경진대회인 만큼 수준 높은 작품들이 총 44팀으로 출전하여 무대를 꾸몄다. 창작곡은 모던락, R&B,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결과를 가져왔으며 이 곡들중 최준혁 학생 작품“어느새”라는 곡은 미국 연수 중 아메레이칸 스튜디오에서 피아노(조이 제네티(Joey Genetti)), 기타(알렉 레어만(Alec Lehrman)), 베이스(종민석(Joshua Jong)) 세션까지 해온 곡들도 있으며 이외 대다수 곡들은 국내의 유명 연주자 또는 재학생 협업으로 세션이 이뤄졌다. 또한 김*희 학생 작품인 “기억”이라는 곡은 대전 음악창작소의 창작곡 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믹싱에서 마스터링까지 제작지원까지 받는다. 이들 창작곡들은 앨범 발매뿐만 아니라 전곡 공연 밴드곡으로 편곡되어 우송예술회관에서 졸업공연 발표되었다.

 

SIAT은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실용예술학부에서 매 학기마다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재학생 팀프로젝트 경진대회로 실용음악은 커버곡을 힙합, R&B, 락,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하여 선보이며, 실용댄스는 기존의 곡을 편집하여 코레오, 힙합, 왁킹, 락킹, 하우스, 보깅 등 스트릿 댄스 장르를 선보이며, K-POP전공은 K-POP음악과 댄스를 본인만의 무대로 특색있게 만들어 경쟁을 하는 경진대회이다. 이번 11회를 맞이한 SIAT은 음악 활동하고 계시는 교수님들과 ST실용음악 김태호 원장님께서 심사를 참여해주셨고, 이외에도 락킹, 왁킹, 하우스, 코레오, 힙합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댄스 교수님들께서 함께 심사위원으로 참여해주셨으며, 후배들과 학생들의 공연을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실용음악전공, 실용댄스전공과 K-POP전공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한 무대를 펼치는 공연인 만큼 수준 높은 작품들이 총 30팀으로 출전하여 무대를 꾸몄는데, 그 결과 실용댄스 부문에서는 1등상인 ‘Best Performoance’는 <WP>팀이 팝핑 장르로 높은 퀄리티의 무대를 꾸며 수상하였고, 실용음악부분에서는 1등상인 ‘Best Music’을 <와부르노 마스>팀이 수상하였다.

또한 실용댄스부문 2등 Best Teamwork는 <欻(훌)>팀의 보깅과 <Youth>팀의 하우스 장르로, 3등 Best Creative상은 <JAM>팀의 락킹과 <물랑루즈>팀의 힐코레오 장르가 수상하였다.

실용음악부문 2등상 Best Ensemble은 K-POP과 음악전공이 함께 만든 K-POP 무대인 <쎄리에>팀과 보컬과 랩퍼로 구성된 <슈마허>팀이 수상하였고, 3등상인 Best Harmony 상에는 세련된 재즈 발라드를 선보인 <몽환>팀과 창작랩으로 무대를 선보인 <놈놈놈>팀이 수상하게 되었다.

 

글로벌실용예술학부의 학부장 김혜지 교수는 “SIAT과 창작곡 발표 졸업공연을 통해 각 분야별 재학생들이 프로 아티스트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와 각기 분야의 예술 지도자 양성으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다.” 라고 전했다.

 

우송정보대학 총장 손동현은 “재학생들이 자유롭게 본인들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모습에 많은 감동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전했다.

 

높은 관심 속에 성료한 “제 25회 창작 작품 경진 대회 졸업공연”과 “제 11회 SIAT”은 우송정보대학 글로벌실용예술학부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 지원 등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의 실용음악과 K-Dance 미래 인재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본 창작 작품 경진대회 졸업공연과 SIAT 교내 경진대회는 혁신지원사업단의 지원으로 진행하였다.